바로가기 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혁신 과제 아이디어 공모
3050 국립공원 관리공단 
					30주년. 국립공원 50주년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GO
국립공원관리공단 에코투어 국립공원방송
게시물검색
국립공원관리공단홈바로가기
고객센터 운영시간 AM09:00~PM 18:00 1670-9012

국립공원관리공단 - KOREA NATIONAL PARK SERVICE


국립공원관리공단 경영공시 -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경영 투명성확보를 위한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입니다.


Home  경영공시  주요사업 및 경영성과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표준

2017년 이행실적

2017년 이행실적 표
분야 지표별 세부내용 2017년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담당부서
고객만족도조사
( PCSI )
정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6.8점
(‘16년 결과)
-     - 탐방정책부
국립공원 보전 계곡수「매우좋음」등급 달성률 해당기간 아님 100% 100%   100% 보전정책부
특별보호구역 지정ㆍ확대 현황 없음 없음 없음   없음 보전정책부
생태계교란식물 제거면적 없음 89,770㎡ 495,179㎡   584,949㎡ 생태복원부
훼손생태계 복원면적으로 측정 없음 없음 없음   없음 생태복원부
탐방환경 유지 쓰레기 발생량 182.264t 221.470t 347.119t   750.853t 환경관리부
불법행위 단속건수 548건 613건 984건   2,145건 환경관리부
안전사고 발생현황 28명 30명 40명   98명 안전대책부
탐방문화 조성 탐방프로그램 참여자수 4,057회 / 209,414명 16,256회 / 1,342,693명 16,421회 / 1,155,166명   36,734회/ 2,707,273명 탐방해설부
자원봉사시간 41,740시간 117,327시간 118,495시간   277,562시간 상생협력실
탐방정보 제공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결과 91.5점
(‘16년 결과)
      - 홍보실
홈페이지 방문수 1,864,514명 3,699,395명 4,612,974명   10,176,883명 홍보실
고객응대 서비스 VOC 기한 내 처리율
(3일 이내)
98.91% 97.72% 99.34%   98.79% 탐방정책부
VOC 답변 소요일수 0.63일 0.84일 1.00일   0.87일 탐방정책부

2016년 이행실적

2016년 이행실적 표
분야 지표별 세부내용 2016년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담당부서
고객만족도조사
( PCSI )
정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2017년 발표 예정 탐방정책부
국립공원 보전 계곡수「매우좋음」등급 달성률 - - 100% 100% 100% 보전정책부
특별보호구역 지정ㆍ확대 현황 - - - 294.3㎢ 294.3㎢ 보전정책부
생태계교란식물 제거면적 - 70,000m2 526,000m2 122,474m2 718,474m2 생태복원부
훼손생태계 복원면적으로 측정 - - - 27,800m2 27,800m2 생태복원부
탐방환경 유지 쓰레기 발생량 149.512 t 315.435 t 425.832 t 279.481 t 1170.26 t 환경관리부
불법행위 단속건수 466건 678건 1,046건 545건 2,734건 환경관리부
안전사고 발생현황 49명 56명 59명 29명 193명 안전대책부
탐방문화 조성 탐방프로그램 참여자수 138,903명 890,467명 741,299명 444,337명 2,215,006명 탐방해설부
자원봉사시간 40,581 hr 93,433 h 125,427 hr 71,493 hr 330,934 hr 상생협력실
탐방정보 제공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결과 - - - 91.5점 91.5점 홍보실
홈페이지 방문수 1,774,183명 3,713,988명 4,429,495명 2,463,757명 12,381,423명 홍보실
고객응대 서비스 VOC 기한 내 처리율
(3일 이내)
100% 99.15% 99.47% 98.39% 99.25% 탐방정책부
VOC 답변 소요일수 0.70일 0.82일 0.83일 0.85일 0.80일 탐방정책부

2015년 이행실적

2015년 이행실적 표
분야 지표별 세부내용 2015년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전년대비 개선도 담당부서
고객만족도조사
( PCSI )
정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6.4점 탐방정책부
국립공원 보전 계곡수「매우좋음」등급 달성률 100% 보전정책부
특별보호구역 지정ㆍ확대 현황 - - - 7.7km2 288.8km2/281.1km
22.7%↑
보전정책부
생태계교란식물 제거면적 - 149,258m2 494,910m2 106,528m2 750,696m2/796,596m2
5.8%↑
생태복원부
훼손생태계 복원면적으로 측정 - - 5,500m2 21,850m2 27,350m2/25,724m2
5.8%↑
생태복원부
탐방환경 유지 쓰레기 발생량 180t 420t 336t 328t 1,264t/1,287t
1.8%↓
환경관리부
불법행위 단속건수 548건 714건 857건 399건 2,518건/2,554건
1.4%↓
환경관리부
안전사고 발생현황 34명 71명 100명 103명 308명/237명
30.0%↑
안전대책부
탐방문화 조성 탐방프로그램 참여자수 153,587명 560,088명 607,421명 313,286명 1,634,382명/1,251,438명
30.6%↑
해설서비스부
자원봉사시간 40,063hr 88,178hr 107,210hr 65,003hr 300,454hr/274,862hr
9.3%↑
상생협력실
탐방정보 제공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결과 - - - - 88.8점/88.1점
0.7점↑
홍보실
홈페이지 방문수 1,640,821명 2,862,758명 3,837,183명 2,097,534명 10,438,296명/10,929,348명
4.5%↓
홍보실
고객응대 서비스 VOC 기한 내 처리율
(3일 이내)
99.6% 98.6% 97.8% 99.3% 98.8%/98.5%
0.3%↑
탐방문화부
VOC 답변 소요일수 0.72일 0.86일 0.88일 0.83일 0.83일/0.85일
0.02일↓
탐방문화부

2010년~2014년 이행실적

2010년~2014년 이행실적 표
분 야 지표별 세부내용 연 도 별
2011년 2012년 2013년 2014년
고객만족도조사
( PCSI )
정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8.6점 98.1점 96.4점 97.4점
국립공원 보전 계곡수 「매우좋음」등급 달성률 100% 100% 100% 100%
특별보호구 지정, 확대 현황 233km2 260.1km2 274.8km2 281.1km2
생태계교란식물 제거면적 305,579m2 454,893m2 603,190m2 796,596m2
훼손생태계 복원면적 11,108m2 11,954m2 23,360m2 25,724m2
탐방환경 유지 쓰레기 발생량 1,838t 1,620t 1,297.14t 1,287t
불법행위 단속건수 2,198건 2,414건 2,890건 2,554건
안전사고 발생현황 294명 248명 221명 237명
탐방문화 조성 탐방프로그램 참여자수 585,144명 695,515명 868,807명 1,251,438명
자원봉사시간 128,128시간 192,818시간 272,852시간 274,862hr
탐방정보 제공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결과 84.1점 86.3점 86.7점 88.1점
홈페이지 방문수 9,671,269명 8,746,514명 10,093,032명 10,929,348명
고객응대 서비스 VOC 기한내 처리율(3일이내) 99.59% 98.95% 96.96% 98.53%
VOC 답변 소요일수 0.83일 0.64일 0.76일 0.85일

경영공시 도움말

작성기준
  ◦ 서비스 이행 표준 :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국립공원 탐방서비스 헌장의 핵심내용을 축약하여
        정립한 서비스 기준
  ◦ 정부 고객만족도조사(PCSI) :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따라 공공기관 서비스
        수준 및 대국민 만족도의 객관적 측정을 통해 국민 편익을 증진하고자 해당
        공공기관의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설문조사
  • 최종수정일자 : 2017.10.12.
  • 갱신주기 : 연4회(4월, 7월, 10월, 1월)
  • 담당부서 : 탐방정책부
  • 작성자 : 강수정
  • 전화 : 033-769-9554
  • 이메일 작성자 이메일
  • 부서명 : 성과관리실
  • 감독자 : 김종식
  • 전화 : 033-769-9350
  • 이메일 감독자 이메일
  • 부서명 : 감사실
  • 확인자 : 박기연
  • 전화 : 033-769-9530
  • 이메일 확인자 이메일
평가하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