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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공원관리공단 - KOREA NATIONAL PARK SERVICE


국립공원관리공단 경영공시 -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경영 투명성확보를 위한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입니다.


Home  경영공시  대내외 평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2016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조사개요
2016년 조사개요 표
구 분 조 사 설 계
조사대상 최근 1년간 국립공원관리공단의 해당 서비스를 경험한 성인 남녀 대상
표본 수 총 833명(조사연구 86명, 국립공원 관리 및 운영 667명, 생태탐방연수원 관리 및 운영 80명)
표본추출방법 리스트 및 현장에서의 무작위 체계적 추출(표집 추출 프로그램 활용)
조사방법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전화/현장 조사
조사기간 2016년 12월 20일 ~ 2017년 2월 17일
조사기관 기획재정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만족도 점수 :96.6점(S등급)
국립공원별 조사결과
2016년 국립공원별 조사결과표
구분 전체 국립공원 관리 및 운영
지리산 계룡산 설악산 속리산 내장산 가야산 덕유산 오대산 주왕산 북한산 치악산 월악산 소백산 변산
반도
월출산 한려
해상
태안
해안
생태
탐방
연수원
조사연구
점수 96.6 99.4 99.4 97.0 97.8 98.6 99.7 99.9 96.4 99.3 94.8 96.1 99.2 96.0 95.9 96.3 92.9 98.9 91.4 89.4
작년
점수
96.4 99.6 99.0 86.2 99.7 100 99.1 99.2 88.2 99.6 98.1 84.4 96.7 95.1 99.7 98.8 99.2 99.4 90.8 -
표본 (833) 45

37

46 36 38 34 39 36 34 60 33 35 36 39 32 51 36 80 86
개선도 0.2 ▽0.2 ▽0.4 10.8 ▽1.9 ▽1.4 0.6 0.7 8.2 ▽0.3 ▽3.3 11.7 2.5 0.9 ▽3.8 ▽2.5 ▽6.3 ▽0.5 ▲0.6 '17년 신규
2016년도 고객만족도 조사

2016년 국립공원관리공단의 고객만족도(PCSI)는 96.6점으로 준정부기관 전체(84개) 평균(87.1점) 대비 +9.7점, 유형별로는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18개) 평균(89.6점) 대비 +7.0점 높은 수준임

경영공시 도움말 보기

작성기준
-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실시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 고객만족도 조사(PCSI) :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따라 공공기관 서비스 수준 및 대국민 만족도의 객관적 측정을 통해 국민 편익을 증진하고자 해당 공공기관의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설문조사
- 고객만족도 평가 등급
  ◦ 최우수(S)-우수(A)-양호(B)-미흡(C)
  • 최종수정일자 : 2017.05.04.
  • 갱신주기 : 수시(사유 발생일 기준 14일 이내)
  • 담당부서 : 탐방정책부
  • 작성자 : 강수정
  • 전화 : 033-769-9554
  • 이메일 작성자 이메일
  • 부서명 : 성과관리실
  • 감독자 : 김종식
  • 전화 : 033-769-9350
  • 이메일 감독자 이메일
  • 부서명 : 감사실
  • 확인자 : 박기연
  • 전화 : 033-769-9530
  • 이메일 확인자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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