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혁신 과제 아이디어 공모
3050 국립공원 관리공단 
					30주년. 국립공원 50주년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GO
국립공원관리공단 에코투어 국립공원방송
게시물검색
국립공원관리공단홈바로가기
고객센터 운영시간 AM09:00~PM 18:00 1670-9012

국립공원관리공단 - KOREA NATIONAL PARK SERVICE


국립공원관리공단 경영공시 -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경영 투명성확보를 위한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입니다.


Home  경영공시  대내외 평가  공원시설 이용만족도

공원시설 이용만족도

‘16년도 조사 개요

  •  목적 : 탐방객 공원시설 이용 만족도 및 이용행태 변화를 모니터링하여 공원시설 관리의 발전방향을 발굴하고자 함
  •  기간 :2016년 6월 ∼ 8월(성수기, 비수기, 주중, 주말 구분 실시)
  •  조사대상 : 탐방로, 주차장, 공중화장실, 대피소, 야영장 등 5종 시설
  •  설문 표본수 : 7,980부
    설문 표본수
    탐방로 주차장 공중화장실 대피소 야영장
    7,980 2,280 1,550 2,500 550 1,100

이용 만족도 분석결과

공원시설 이용만족도
구분 연도 변동점수
(15년 대비)
2012 2013 2014 2015 2016
평 균 74.0 76.20 80.28 82.02 84.10 2.08점
탐 방 로 77.5 79.3 81.6 82.8 84.08 1.28점
주 차 장 73.3 74.4 78.6 79.8 82.88 3.08점
화 장 실 73.1 74.9 79.2 80.8 82.68 1.88점
대 피 소 67.7 72.6 79.8 81.9 83.26 1.36점
야 영 장 78.0 79.8 82.2 84.8 87.59 2.79점

경영공시 도움말 보기

작성기준
- 국립공원의 대표적인 공공시설 이용만족도 설문 결과
 
  • 최종수정일자 : 2017.04.14.
  • 갱신주기 : 연1회(4월)


  • 담당부서 : 환경기술부
  • 작성자 : 김민국
  • 전화 : 033-769-9623
  • 이메일 작성자 이메일
  • 부서명 : 성과관리실
  • 감독자 : 김종식
  • 전화 : 033-769-9350
  • 이메일 감독자 이메일
  • 부서명 : 감사실
  • 확인자 : 박기연
  • 전화 : 033-769-9530
  • 이메일 확인자 이메일
평가하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