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립공원관리공단 경영공시 -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경영 투명성확보를 위한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입니다.


Home  경영공시  대내외 평가  공원시설 이용만족도

공원시설 이용만족도

‘17년도 조사 개요

  •  목적 : 탐방객 공원시설 이용 만족도 및 이용행태 변화를 모니터링하여 공원시설 관리의 발전방향을 발굴하고자 함
  •  기간 :2018년 4월 ∼ 8월(성수기, 비수기, 주중, 주말 구분 실시)
  •  조사대상 : 탐방로, 주차장, 공중화장실, 대피소, 야영장 등 5종 시설
  •  설문 표본수 : 4,675부
    설문 표본수
    탐방로 주차장 공중화장실 대피소 야영장
    4,675 1,500 875 1,400 300 600

이용 만족도 분석결과

공원시설 이용만족도
구분 연도 변동점수
(17년 대비)
2012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평 균 73.92 76.20 80.28 82.02 84.10 86.32 87.28 0.96점
탐 방 로 77.5 79.3 81.6 82.8 84.08 86.95 88.15 1.20점
주 차 장 73.3 74.4 78.6 79.8 82.88 84.92 85.78 0.86점
화 장 실 73.1 74.9 79.2 80.8 82.68 85.42 86.72 1.30점
대 피 소 67.7 72.6 79.8 81.9 83.26 85.60 86.53 0.93점
야 영 장 78.0 79.8 82.2 84.8 87.59 88.70 89.20 0.50점

경영공시 도움말 보기

작성기준
- 국립공원의 대표적인 공공시설 이용만족도 설문 결과
 
  • 최종수정일자 : 2019.06.21.
  • 갱신주기 : 연1회(4월)


  • 담당부서 : 환경기술부
  • 작성자 : 김민국
  • 전화 : 033-769-9623
  • 이메일 작성자 이메일
  • 부서명 : 성과혁신실
  • 감독자 : 김종식
  • 전화 : 033-769-9350
  • 이메일 감독자 이메일
  • 부서명 : 감사실
  • 확인자 : 박기연
  • 전화 : 033-769-9530
  • 이메일 확인자 이메일
평가하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