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GO
국립공원관리공단 에코투어 국립공원영상
게시물검색

국립공원관리공단 - KOREA NATIONAL PARK SERVICE


국립공원관리공단 경영공시 -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경영 투명성확보를 위한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입니다.


Home  경영공시  대내외 평가  국민체감도 조사결과

국민체감도 조사결과

조사개요

국민체감도 조사결과에 대한 조사개요
구분 조사설계
목적 공공기관 역활에 대한 국민 체감수준 파악 및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강화를 위한 조사
조사대상 최근 1년간 국립공원관리공단의 해당 서비스를 경험한 20세 이상 69세 이하 성인남녀
표본 수 335명(남169, 여166)
조사방법 대국민 전화 설문조사
조사기간 2016년 12월 ~ 2017년 2월
조사기관 기획재정부/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국민체감도 점수 : 61.4점

연도별 결과

국민체감도 연도별 결과
년도 '11년 '12년 '13년 '14년 '15년 '16년 비고
국민체감도 59.7점 62점 64.5점 61.2점 61.4점 61.4점  
구분 상위 상위 상위 상위 상위 상위 상위20%

조사문항

국민체감도 조사문항
구분 준정부 전체 시설기반서비스
그룹전체
국립공원
관리공단
전체 평균 51.3 52.0 61.4


(문1) 설립목적 부합성 50.0 51.8 60.5
(문2) 사업수행 노력도 51.5 51.9 63.2
(문3) 공공이익 기여도 51.7 52.8 61.3
(문4) 법/윤리 준수도 51.8 51.6 60.6

경영공시 도움말

작성기준
- 108개 공공기관 대상(공기업 24, 준정부84)으로 공공기관의 공공성 및 사회적 책임성,
   윤리성, 설립목적 부합성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인식 조사
- 기재부 주관(한국능률협회 위탁)으로 전화조사로 해당기관을 인지하고 있는 일반 국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간접적 경험이나 이미지에 의존하여 조사
 
 
  • 최종수정일자 : 2017.3.31
  • 갱신주기 : 수시(사유 발생일 기준 14일 이내)
  • 담당부서 : 홍보실
  • 작성자 : 서영각
  • 전화 : 033-769-9443
  • 이메일 작성자 이메일
  • 부서명 : 성과관리실
  • 감독자 : 김종식
  • 전화 : 033-769-9350
  • 이메일 감독자 이메일
  • 부서명 : 감사실
  • 확인자 : 박기연
  • 전화 : 033-769-9530
  • 이메일 확인자 이메일
평가하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